고창군 작은도서관, 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5:30:02
  • -
  • +
  • 인쇄
▲ 고창군 작은도서관, 보훈의달 프로그램(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뉴스스텝] 고창군 작은도서관이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지역 주민들의 애국심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나라 사랑의 마음을 손글씨로 쓰는 애국가 필사하기(고수해마루, 아산선운산, 무장글샘, 대산큰별, 흥덕가온누리작은도서관) ▲우리가 만든 무궁화 지도(작은도서관 7개소) ▲추천도서전시 전쟁과 평화(흥덕가온누리) 등으로 호국영웅과 국가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고창군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고수해마루, 무장글샘, 흥덕가온누리 작은도서관)에서는 방문하는 어린이들과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를 통해 태극기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나라 사랑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준비했다.

앞서 고창군은 작은도서관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올해부터 3개소(아산선운산, 공음참나무골, 흥덕가온누리)를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들 작은도서관은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물론, 돌봄교실, 글로벌 마을학당, 한글교실 등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의 소통 및 문화 활동을 위한 거점 공간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나윤옥 고창군 문화예술과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작은도서관을 만들기 위해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