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물금청소년미래공작소 ‘미래형 메이커’ 여정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1 15:25:20
  • -
  • +
  • 인쇄
물금청소년문화의집, ‘다多 잇(it)데이’ 첫 회기 성황리 개최
▲ 양산시 물금청소년미래공작소 ‘미래형 메이커’ 여정 시작

[뉴스스텝] 양산 물금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9일‘물금청소년미래공작소: 다多 잇(it)데이’ 1회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관내 중1~고2 청소년 15명이 참여해 마시멜로 챌린지, 디지털과 AI, 아두이노,등 다양한 미래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물금청소년미래공작소’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으로, 아두이노를 활용한 코딩 교육, 3D프린팅 실습, 발명품 제작 등 실질적인 SW·디지털 창작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한 기술 교육을 넘어, 청소년들이 미래 세대를 이끌 혁신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참가자들은 실제 아두이노 회로를 설계하고 LED를 제어하는 기본 실습을 비롯해, 팀별 프로젝트 설계와 실생활의 인공지능 활용 등을 경험하며 스스로 문제 해결력을 키워갈 예정이다.

물금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고 창의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실습형 미래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물금청소년미래공작소’는 10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2회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음나무·초피나무 심고 소득 올리세요”

[뉴스스텝] 울진군에서는 산림자원 확대 및 관내 지역 주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2026년 가시없는 음나무/초피나무 재배단지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월 30일까지 신청 접수받고 있다. 신청 접수는 울진군 산림과(본관3층)에서진행되며 금년 내 완료를 목표로 보조 70%, 자부담 30%의 비율로 진행된다. 자격요건은 경영체 등록된 임업 또는 농업인으로 대상지는 필지별 식재 가능한 최소 면적이 1,000㎡(3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스텝] 울산 중구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의 참여자 선발 기준과 임금, 근로조건, 세부 사업 추진 계획 등을 심의·의결했다.한편, 2

부산 서구, 간부 공무원 청렴결의대회

[뉴스스텝] 서구는 지난 19일 오전 9시 신관 중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공정하고 투명한 서구’실현을 위해 법과 원칙 준수,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금품·향응 수수 및 요구 금지,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부정 청탁 금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청렴 결의문을 채택했다.이어 △특혜제공 NO △부당지시 NO △업무는 공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