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자연탐구원, ‘생태전환교육 직무연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15:25:14
  • -
  • +
  • 인쇄
‘2022개정교육과정’ 반영한 기후위기 ‧ 생물다양성 중요성 공유
▲ 전남교육청자연탐구원, ‘생태전환교육 직무연수’ 운영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자연탐구원은 5, 6일 탐구원에서 도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교원 및 교장, 교감을 대상으로 ‘2025 동계 생태환경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기후위기 시대에 교원들이 생태환경교육을 실질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2022 개정교육과정에 맞춰 학교급별로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유치원 교원은 ▲ 유치원 생태전환교육의 이해 ▲ 친환경 생활용품 만들기, 초등 교원은 ▲ 학교 텃밭 전문가 되기 ▲ 숲속 나만의 테라리움 만들기, 중등교원은 ▲ 2022 개정교육과정 운영사례 공유 등 주제별로 진행됐다.

유치원 생태환경교육 강의를 맡은 박가은 강사(보성남초병설유치원)는 사계절의 변화를 주제로 체험과 놀이, 생태 관련 책과 연계한 교육과정을 공유해 연수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최영민 원장은 “기후위기 시대에 생태전환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 때문에, 교원들의 전문성 향상이 매우 중요하다. 자연탐구원은 현장 교원들에게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생태환경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17일 오후 4시, 백운아트홀에서 ‘제21회 새로운 변화, W아카데미’를 개최한다.W아카데미는 원주시의 새로운 변화를 창출하고, 시민과 공직자 등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이 매월 1회 백운아트홀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강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전문 도슨트이자 문화 해설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창용 도슨트를 초청해, ‘그림 읽어주

제천시, 지능형 침수 대응시스템 구축으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9월 11일 열린 제42회 지역정보화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지능형 침수대응시스템 구축사업’을 발표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이번 발표대회는 지역별 우수 정보화사업을 발굴해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공동 주최한 행사다. 제천시는 기후 변화로 인한 집중호우와 침수 피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기술 기반 시스템을 구축한 점에서 높은 평가

당진시, 추석맞이 성수품 합동단속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명절 성수품의 원산지 표시 의무 준수 여부를 집중적으로 단속한다고 16일 밝혔다.충청남도 및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지난 8일부터 시작해 오는 9월 24일까지 약 3주간 지역 특산 추석 성수품 제조업소, 대형식당 및 마트, 축산물 가공 및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합동단속을 실시한다.이번 단속은 원산지의 거짓 표기, 식품위생 등에 대한 단속으로 공정거래 유도와 생산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