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의 중요성, 합천군 자살예방 홍보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15:30:20
  • -
  • +
  • 인쇄
9월10일 자살예방의 날, 누구보다 소중한 자신을 보듬다


[뉴스스텝] 합천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3일 합천 버스터미널에서 지역 주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인식개선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을 기념해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살 및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희망의 나무, 나의 메시지'를 통해 주민들이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직접 작성하여 나무에 달았으며, 자살예방 O/X 퀴즈 맞히기, ‘마음 뻥, 희망의 뻥튀기’ 간식 나눔, 스트레스 측정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자살 및 정신건강 척도검사를 통해 고위험군으로 분류된 주민들은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되어 지속적인 상담과 관리를 받을 예정이다.

정정자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행사는 자살예방과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지역사회에 확산시키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자살예방과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자살 생각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은 합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자살예방 상담 전화(☎109)를 통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