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칠원읍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및 제2회 청룡문화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5:20:23
  • -
  • +
  • 인쇄
▲ 함안군 칠원읍주민자치회, 제3회 주민총회 및 제2회 청룡문화제 성료

[뉴스스텝] 함안군 칠원읍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 칠원 광려천 잔디마당에서2024년 제3회 주민총회 및 제2회 청룡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해 조근제 함안군수, 이만호 함안군의회의장과 지역 도의원, 군의원, 사회단체장 등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민자치회는 읍민들이 필요한 사업을 스스로 발굴해 내년에 시행할 주민자치사업 7개 의제를 채택했으며 지난달 30일에 칠원읍사무소, 오곡민원센터에서 사전 투표를 진행했고, 지난 5일 현장투표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최종 선정했다.

투표결과는 ▲마을안길 청소 및 환경캠페인 ▲비상구급함 비치 ▲마을 지명 소개 안내판 ▲안전하고 살기좋은 우리마을 가꾸기 ▲지역특색을 살리는(청룡문화제)문화놀이 한마당 ▲문화버스킹 ▲해맞이 및 달집 사르기 행사 순으로 선정됐으며, 내년도 주민자치 사업으로 군에 예산지원을 신청할 계획이다.

청룡문화제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미니 올림픽과 더불어 버블쇼, 직거래장터 가수공연, 악기연주, 댄스, 주민노래자랑, 영화상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주민들의 참여로 화합의 장이 됐다. 또한 칠원읍 주민자치회에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칠원읍주민자치회 안병호 회장은 “문화유산이 많은 칠원읍에서 제2회 청룡문화제가 개최되어 기쁘고, 읍민 모두가 화합하는 한마당 행사를 통해 문화향상과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