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실무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15:25:28
  • -
  • +
  • 인쇄
학교 감염병 예방 세부 대책 수립
▲ 경북교육청,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실무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30일 도 교육청 506호 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보건 담당과 보건교사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실무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실무협의회는 작년 12월 교육부 감염병 종합대책을 토대로 경북지역 실정에 맞는 학교 감염병 예방 세부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는 감염병의 위험으로부터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선제적․체계적 대응체계 마련, 감염병 관련 현장 의견 수렴과 학교 지원방안, 감염병 대응 실무협의 등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아울러 도 교육청은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실무협의회의 연 1회 운영을 정례화하고, 감염병 발생 상황 등을 고려해 필요시 수시 운영을 통해 감염병 발생 현황과 대처 방법 등을 공유․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감염병 발생 시 학교가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세부 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할 것”이라며, “도내 학교의 감염병 예방․대응 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 위해 민‧관 협력 나선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 27일 시민로 일원에서 열린 순천 올랑가 디저트 페스타 행사에서 공공배달앱 ‘먹깨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민‧관이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줄이고, 시민들에게 합리적이고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협약식에는 순천시를 비롯해 순천시의회, 소상공인연합회 순천시지부, 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 먹깨비 등 5개 기관단체가

2025년 제1회 포천시 내촌면 주민총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포천시 내촌면주민자치회는 지난 26일 내촌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주민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제1회 내촌면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총회는 고고장구 등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공연으로 시작해, 1기 내촌면주민자치회의 활동 성과 보고, 2026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 발표 및 현장 투표, 사업 선정 선포 순으로 진행했다.2026년 주민자치회 사업 의제는 버스승강장 야간조

안동시립공연단 '더 레시피' 전석 매진

[뉴스스텝] 안동시립공연단의 첫 작품인 이머시브 다이닝 공연 '더 레시피'가 지난 9월 20일 첫 공연을 시작한 이후, 불과 일주일도 되지 않아 총 16회차 공연이 전석 매진되는 쾌거를 거두었다.'더 레시피'는 조선시대 요리서 『수운잡방』과 안동의 전통적 ‘접빈문화’를 모티브로 한 공연으로, 관객이 손님이 돼 음식을 함께 나누며 극에 참여하는 신개념 무대다. 개막과 동시에 참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