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선진 자원순환시책 벤치마킹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5:20:58
  • -
  • +
  • 인쇄
양산시의회 연구단체 다회용기 세척시설 견학
▲ 김해시 선진 자원순환시책 벤치마킹 이어져

[뉴스스텝] 김해시의 앞서가는 자원순환 시책을 배우려는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김해시에 따르면 양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자원순환연구모임’은 지난 7일 김해시 자원순환과와 김해 안동 다회용기 세척시설을 다녀갔다.

지난해 신축한 다회용기 세척시설은 민간 장례식장에 다회용기를 공급해 플라스틱 1회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한 시설로 작년 한해 약 7십 9만개의 다회용기 사용과 아이스팩 약 3만 2천개를 재사용하여 약 57톤의 1회용 플라스틱을 감축하여 약 158톤의 탄소배출량을 저감했다.

양산시의회 자원순환연구모임은 민간 장례식장 다회용기 세척시설을 견학하고 공원묘원 플라스틱 조화 근절 사업, 공직사회 탄소중립 행정수칙과 실천 등 김해시의 다양한 탄소중립 우수사례를 접하고 돌아갔다.

이와 함께 김해시의 투명페트병 AI기반 순환자원 회수기기의 운영과 폐자원 회수보상제에 대한 우수사례가 언론 등을 통해 타 지자체에 알려지면서 이 역시 벤치마킹과 운영 노하우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치균 자원순환과장은 “일상생활 곳곳에서 ‘탈(脫)플라스틱 필(必)자원순환’을 실천할 과제들을 발굴하고 실천해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선도하는 김해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