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안전하게 활동합시다”…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1 15:30:11
  • -
  • +
  • 인쇄
고성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회서비스형) 참여자 활동‧안전교육 실시
▲ 고성군, “안전하게 활동합시다”…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

[뉴스스텝] 고성시니어클럽(관장 정미향)은 사회서비스형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1월 26일, 29일 양일간 고성군 공공실버주택 강당에서 활동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참여자 교육은 △사업단 활동 내용별 안전 수칙 △활동비 부정수급 예방 △사고 발생 예방을 위한 활동(행동) 요령 △건강한 생활을 위한 행동 요령 교육 등 사업 참여 전 꼭 필요한 활동교육과 참여자 안전 확보를 위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2024년 기준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시니어금융업무지원, 지역아동센터지원 등 7개 사업단이 있으며 260명의 참여자가 1월 교육 후 2월부터 각 수요처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교육에 참석한 한 참여자는 “노인 일자리에 참여하니 보람도 있고, 내 힘으로 생활비도 보탤 수 있어 좋다”라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안전 수칙을 잘 지켜서 한 해 동안 건강하게 활동에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회서비스형 노인 일자리’는 어르신들의 경력과 활동 역량을 활용하여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이다.

최근 지역사회 각 처에서 전문성을 지닌 노인 인력에 대한 일자리 사업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으며, 해마다 역량 있는 지원자의 수 또한 늘어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치매환자와 가족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양구군치매안심센터는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협력해 오는 30일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이동세탁 서비스를 운영한다.이번 서비스는 세탁이 어려운 치매환자 가정의 생활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장비를 갖춘 이동세탁 차량이 직접 가정을 찾아가며, 적십자봉사원들이 이불과 대형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건조 후 다시 전달한다.특히 거동이 불편하거나 돌봄 부담이 큰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뉴스스텝] 산청군은 지난 26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2025년 산청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했다.이번 교육은 멧돼지, 고라니 등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을 포획해 주민 피해를 예방하고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활동하는 전문 엽사로 구성된 피해방지단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교육에서는 총기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포획 활동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보내세요 ‘울산 남구 추석 연휴 종합대책’가동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개천절부터 추석, 한글날까지 이어지는 최장 7일간의 황금연휴 기간 동안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10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종합상황실 운영 비상진료 상황실 운영 재해·재난 등 안전관리 주민불편 해소대책 특별 교통 대책 생활폐기물 관리 가정용 LPG 안정 공급 도로, 하수도, 가로·보안등 관리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