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취약계층 대상 난방용 등유·LPG 구입비 지원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5 15:20:14
  • -
  • +
  • 인쇄
▲ 고성군청

[뉴스스텝] 고성군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용 등유·LPG 구입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저소득층 가구에 난방비 부담 경감과 서민 생활 안정 및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최소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대상자에게 카드(포인트 형태) 및 지로 쿠폰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등유 또는 LPG 보일러를 주 난방수단으로 사용하는 세대이며, 지원금은 에너지바우처 수급자(1인 세대 343,800원, 2인 세대 257,200원, 3인세대 146,600원, 4인 이상 세대 8,400원), 에너지바우처 비수급자는 592,000원으로 기존 에너지바우처 혜택 여부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1차 접수는 3월 10일(금) ~ 3월 24일(금)까지, 2차 접수는 3월 27일(월) ~ 4월 7일(금)까지로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쿠폰을 받은 대상자는 타인양도 및 현금화 금지, 등유바우처, 연탄쿠폰,'긴급복지지원법'에 따른 동절기 연료비와 중복신청이 불가하며, 중복 신청의 경우 환수 조치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카드 사용기간은 3월 27일(월) ~ 6월 30일(금)까지이다.

함명준 고성군수는 “이번 난방비지원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에 기초에너지 이용보장 및 에너지 복지증진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고위직이 먼저 바꾼다! 성평등 조직문화 확산 앞장

[뉴스스텝] 속초시는 11월 10일 시청 신관 대회의실에서 이병선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44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및 도란도란 토론으로 키우는 성인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단순한 강의식이 아닌 토론과 참여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속초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사회의 성인지 감수

이천시 관고동, 챗지피티(Chat GPT) 2급 자격 과정 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관고동 주민자치회는 전국민 인공지능(AI)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직원, 학습센터 강사, 주민자치위원 등 14명을 대상으로 챗지피티(Chat GPT) 2급 자격 과정을 11월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운영한다고 밝혔다.관고동 주민자치학습센터는 지난 8월 행안부에서 발표한 전국민 인공지능(AI) 전사화 초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내년도 전국민 인공지능(AI) 교육 전면 시행에 앞서 인공지능(A

경상남도의회, 직업교육 취업률 급락·이주배경학생 지원확대… “학생 중심 정책 전환” 촉구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찬호)는 제428회 경상남도의회 정례회 기간 중 4일차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밀양교육지원청, 창원교육지원청, 창원도서관, 교육정보원을 대상으로 교육행정의 현안과 정책 추진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감사에서는 직업교육 취업률 하락, 체육행정의 편중 운영, 이주배경학생 지원 미비, 과밀학급, 미래학교공간재구조화 사업, 교원 성희롱 재발 방지 등 교육현장의 주요 문제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