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치평동 간판 낙하 사고 현장 방문, 후속 대책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2 15:30:59
  • -
  • +
  • 인쇄
“상무1동 센트럴 자이 정문 중앙분리대 설치에 따른 원주민 불편 문제 해결”
▲ 치평동 간판 낙하 사고 발생 현장 방문 (사진 제공 임성화 의원실)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광천동,유덕동,치평동,상무1동,동천동)이 최근 간판 낙하 사고가 발생한 치평동 현장을 방문했다.

사고 지역은 상무아울렛 부근으로 헐거워진 옥외 간판이 낙하하여 주변 안전 조치가 이뤄졌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재산 피해 및 사고 원인은 현재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을 방문한 임성화 의원은 “사고 지역은 보행자가 많은 상무지구핵심 상업 공간으로 하마터면 큰 인명사고로 이어질 뻔했다.

상가 밀집에 따라 특히 치평동, 동천동, 풍암동에는 많은 돌출 간판이 설치되어 있는데, 자칫 중대재해로 이어지지 않도록 정확한 원인 파악과 더불어 면밀한 후속 대책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장마철이 다가오고 있는데 이상기후에 따른 잦은 태풍 발생 등으로 자연재해 위험 또한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 서구민들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지나칠 정도의 사전 점검 강화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체계적인 안전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더불어 임성화 의원은 그간 꾸준히 민원이 제기되어 온 상무1동 센트럴자이아파트 건설에 따른 교통 문제와 함께 아파트 정문 앞 도로에 중앙분리대 설치로 인근 주택 및 아파트의 기존 거주자 진출입 불편하게 된 민원 사항을 접수했다.

이에 임 의원은 중앙분리대 부분 제거 및 신호체계 보완을 통해 기존 거주자들의 교통 진출입이 원활하도록 민원 사항을 해결한 바 있다.

임성화 의원은“지역주민들의 요청과 부름에 언제든지 바로 응답할 수 있도록 가깝고 문턱 낮은 곳에 있겠다”며 “겸손한 마음으로 지역주민들게 부끄럽지 않은 의정활동을 계속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