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인플루엔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 독려 인플루엔자 최근 5년간 최고 수준 발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5:30:35
  • -
  • +
  • 인쇄
▲ 김해시청

[뉴스스텝] 김해시는 인플루엔자(독감) 및 코로나19 예방접종을을 적극 권고한다고 13일 밝혔다.

15일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인플루엔자 의사환자는 최근 4주간 1.6배(11월 3주 37.4명/1000명에서 12월 2주 61.3명/1000명)으로 증가했다. 이는 최근 5년간 최고 수준 발생이다.
특히 7~18세 학생 연령층이 타 연령대비 높은 발생을 보였으며 입원환자수는 65세 이상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유행 시기 상황과 달리 인플루엔자, 마이코플라즈마 폐렴균, 백일해 등 호흡기 감염병이 동시 유행하는 상황이므로 호흡기 질환 감염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과 손씻기 및 마스크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인플루엔자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예방법은 예방접종이다. 매년 10월-12월이 접종권장시기로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59개월 소아, 집단생활을 하는 소아청소년, 면역저하자 및 기저질환자 등이 접종권고대상이다.
또한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들은 코로나19 예방접종의 접종권고대상이다.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동시접종을 권고하고 있으니 건강 상태가 좋은 날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서정아 보건관리과장은 “호흡기 관련 증상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집단생활을 하는 소아청소년 위주로 호흡기 관련 증상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손씻기 및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빠른시일 내에 예방접종을 완료하여 호흡기질환 감염을 예방하시기 바란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