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5:3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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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대구과학관, 고객만족도 '92.3점'… 개관 이래 최고 성과 달성
▲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국립대구과학관이 기획재정부 주관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92.3점을 획득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과학관 개관 이래 최고 점수이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국민 체감 만족도 제고를 목적으로 기획재정부가 매년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제도이다.

2024년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총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국립대구과학관은 ‘과학기술과 시민을 연결·소통하는 생활 속의 과학문화 공간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상설전시, 과학교육, 특별기획전시 등 다양한 사업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특히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전시 확대, 단체 관람객 맞춤형 웰컴 해설 제공, 연령별 교육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결과는 오로지 직원들의 노고와 지역민들께서 꾸준히 사랑해주신 덕분이다”며, “많은 분들이 우리 과학관을 방문하고 과학전 영감을 얻어가실 수 있도록 더 나은 서비스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향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도 반영되며,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을 통해 국민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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