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설 연휴 전 60세 이상 동절기 추가접종 집중 접종주간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0 15:30:20
  • -
  • +
  • 인쇄
60세 이상 연령층, 면역저하자, 기저질환자 적극 권고
▲ 제주도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2가백신을 우선으로 하는 동절기 추가접종 60세 이상 연령층 집중 접종주간을 9일부터 설 연휴기간 전(~1.20.)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60세 이상 동절기 추가접종 백신은 BA.1 및 BA.4/5 기반 모더나, 화이자 백신으로 2가백신 4종 중 선택해 접종할 수 있다.

다만 mRNA 백신 접종 금기·연기대상자 또는 mRNA 백신 접종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단백질재조합 백신(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으로 접종이 가능하다.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은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 중 기초접종(2차) 이상 완료자로, 특히 60세 이상 연령층, 면역저하자, 기저질환자의 접종을 적극 권고한다.

접종 간격은 마지막 접종일, 확진일로부터 3개월(90일) 이후이다.

설 연휴기간 전 집중 접종주간(1.9~20.) 동안에는 사전예약 없이 의료기관 백신보유 여부 확인 후 현장 접종이 가능하다.

제주도·보건소 누리집을 통해 제주지역 코로나19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현황(도내 193개 위탁의료기관)을 확인하고 접종하면 된다.

사전예약은 사전예약 누리집(ncvr.kdca.go.kr)을 통해 할 수 있고, 도내 전 보건소와 읍면동 주민센터 콜센터에서 전화 예약을 지원하고 있다.

도내 12세 이상 기초접종(2차) 이상 완료자는 전체 58만 2,860명으로 전체 인구대비 86.5%, 18세 이상 인구대비 98.3%이다.

한편, 9일 오전 0시 기준 제주지역 60세 이상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자(마지막 접종일 3개월 경과자)는 총 16만 5,680명으로, 이 중 동절기 추가접종을 완료한 사람은 5만 4,579명이다. (전국 31.8%, 제주 32,9%)

강인철 제주코로나방역대응추진단장은 “최근 도내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고령층 사망자 증가, 중국 유행상황 등을 고려해 60세 이상 연령층은 나 자신을 비롯해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동절기 추가접종(2가백신)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 대원1동 새마을부녀회, 직접 담근 고추장 80통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오산시 대원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9월 16일 대원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직접 만든 고추장 80통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고추장은 부녀회 회원들이 전통 방식으로 정성껏 담근 것으로, 깨끗한 재료와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이 더해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수제 고추장은 대원1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8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며, 각 가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 재활 등록자 지역사회 적응훈련

[뉴스스텝]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북부)가 지난 16일 등록회원 20명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활용 교육 및 지역사회 문화 체험, 공공기관 무인 발급기 이용 교육을 하며 중증·만성 정신질환자의 일상 기능 회복과 사회 적응을 도왔다.이번 행사는 평택북부문예회관, 송탄출장소, 햄버거 가게 3곳에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이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키오스크 기술을 익히고 지역문화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첫 번

(사)장애인 미디어 인권협회 구리시지회, 장애 인식 개선 위한 인권 교육 개최

[뉴스스텝] 장애인 미디어 인권협회 구리시지회는 지난 12일 구리시 장애인단체 대강당에서 ‘사회적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인권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장애와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권미경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교육을 준비하면서 설렘과 긴장,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다”라며 “누군가에게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