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파원 25시' 아시아-아프리카-유럽 종횡무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3 15:30:23
  • -
  • +
  • 인쇄
▲ 사진 제공: JTBC 영상 캡처

[뉴스스텝] ‘톡파원 25시’가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을 종횡무진했다.

어제(2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 김선준)에서는 베트남 꽝빈성, 이집트 카이로, 스페인 코르도바,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여행하며 경이로운 자연과 필수 관광 명소들을 만나는 즐거움을 안겼다. 이날 방송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전국 3.0%, 수도권 2.9%를 기록했다.

먼저 베트남 부부 톡파원은 하노이 남쪽으로 약 500km 떨어진 꽝빈성에서 멋진 풍경이 함께하는 코스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퐁냐케방 국립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퐁냐 동굴을 소개하며 카약을 타고 동굴을 탐험했고 동굴 지하수가 석회암에 스며들어 만들어진 진흙을 몸에 바르는 이색 체험을 했다.

더불어 오리 농장에서 오리들의 리더가 돼보기, 오리에게 발 마사지 받기를 경험했으며 꽝푸 모래 언덕에서는 모래 썰매를 타기도 했다.

출장 전문 톡파원 알파고는 이집트 카이로의 다채로운 모습을 파헤쳤다.

세계 최대 규모의 고고학 박물관인 이집트 대박물관, 피라미드 전경과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카이로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인 칸 엘 칼릴리 시장, 피라미드와 스핑크스가 한눈에 보이는 SNS 핫플레이스까지 모두 소개한 가운데 한국 이집트학 연구소 곽민수 소장과 이집트 출신 방송인 야스민 알라딘의 설명이 흥미를 더했다.

그중에서도 7월 정식 개관 전, 임시 개관 기간에 발 빠르게 방문한 이집트 대박물관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야스민 알라딘도 아직 가보지 못한 곳으로 김숙은 “빠르다. ‘톡파원 25시’가 제일 빨라”라며 감탄했다.

또한 입구 앞에는 거대한 람세스 2세 석상, 메인 전시실에는 피라미드 건축 기술을 발전시킨 파라오 스네페루의 석상, 스핑크스의 모델로 추정되는 카프레 석상, 클레오파트라만큼 유명한 여성 파라오인 핫셉수트 석상을 볼 수 있었다.

다음으로 스페인 톡파원은 스페인 안달루시아의 숨은 보석, 코르도바의 구석구석을 파헤쳤다. 한 공간에 이슬람교와 기독교가 공존하는 메스키타 대성당의 모습이 더욱 특별하게 다가왔다.

동력 패러글라이딩을 통해 코르도바의 도시와 시골 풍경을 다 볼 수 있어 겁쟁이 이찬원의 도전 욕구를 끌어올렸으며 칼라오라탑에서 감상하는 로마교, 로마교가 보이는 각도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탄성을 유발했다.

마지막으로 알베르토의 고향인 이탈리아 베네치아에 관심이 쏠렸다. 이탈리아 톡파원은 약 1,000년 동안 유지된 산 마르코 광장과 산 마르코 종탑에서 내려다본 풍경을 전하며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했다.

수상택시를 타고 유리공예가 유명한 무라노섬으로 이동해 산타 키아라 유리 성당을 둘러본 뒤에는 베네치아 전통 안주 치케티를 먹어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후 톡파원은 베네치아 랜선 여행 2탄을 예고해 오는 9일(월) 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이처럼 안방에서 랜선 여행을 즐기는 재미, 각 여행지의 알짜배기 정보를 담는 JTBC ‘톡파원 25시’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