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본점)에서 강원도 우수 특산품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4 15:30:25
  • -
  • +
  • 인쇄
도내 14개 업체 참여, 50여개 우수 제품 홍보판매전 추진
▲ 롯데백화점(본점)에서 강원도 우수 특산품 한마당 개최

[뉴스스텝] 강원도가 오는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서울 중구 소공동 소재)에서 '강원도 우수 특산품 한마당'을 개최한다.

‘청정강원, 별미를 만나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도내 14개 업체가 생산하고 롯데백화점 MD가 엄선한 강원도를 대표하는 우수 특산품으로 구성하여 수도권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이번에는 강원도에서 직접 생산되는 재료를 활용한 가공품을 위주로 선정하여, 특판전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과 청정 이미지를 집중 부각할 계획이다.

최근 백화점은 사회적거리두기 완화 등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 유입 등으로 유동인구가 증가하면서 매출이 상승 추세에 있어, 참여 업체들의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특판전에 참여하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지난 2020년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협동조합 모월’에서 원주 쌀 토토미로 만든 전통주와 해발 780m의 고산지대인 홍천 내면에서 자연건조한 황잣과 100% 홍천 누룽지 찹쌀 반죽을 이용한 ‘바농’의 ‘홍천 잣떡’을 선보이고 지난 6월 공동특판행사에서 백화점 소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단미푸드’의 큐브치즈와 ‘정선아라리 한과농원 영농조합법인’의 약과, 오란다 등도 참여하여 행사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아울러, 판매 촉진을 위해 일정금액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범이곰이 장바구니를 선착순 배부하고 1+1 깜짝 이벤트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도내 기업의 대형프리미엄 유통업체 진출을 돕고자 매년 롯데백화점과 공동으로 특판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 함께하는 단미푸드의 경우 지난 6월에 개최된 롯데백화점 공동특판행사를 기점으로 10월부터 수도권 지역 내 롯데마트 맥스(창고형 할인매장)에 입점하는 등 꾸준한 성장 중이다.

남진우 경제정책과장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건강과 활력을 드리는 청정 강원특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업체의 실질적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아산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일반 스포츠강좌이

도봉구, 제1회 도봉창업포럼 개최…성공 사례‧투자전략 한자리 공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10월 29일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제1회 도봉창업포럼’(NCI 민·관·학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도봉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학교 NCI 창업 패키지사업단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주관했다.포럼 주제는 ‘창업예보: 시대를 읽고 미래를 창업하다’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통찰력과 생존 전략을 탐색해보

중랑구, 장애인 예술전·영화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에 앞장

[뉴스스텝] 중랑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3회 장애인 예술전'과 '제7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달아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장애인 인권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대한 구의 의지를 강조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랑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제3회 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