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남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준공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8 15:20:33
  • -
  • +
  • 인쇄
▲ 홍천군 남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12월 8일 남면 양덕원리에서 남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오흥수 홍천부군수, 이소진 해밝음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유진수 남면장을 비롯한 주민들이 참석했다.

남면은 18년도 농림부 공모사업인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에 선정되어 19년부터 38억원을 투입해 지상 3층 규모의 이음터(목욕탕, 주민쉼터, 다함께 돌봄센터), 꿈틔움 등굣길 정비, 버스정류장 등을 조성했다.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읍면소재지를 대상으로 배후마을에 대한 일상적 서비스 공급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거점을 육성하고 배후마을로 서비스를 전달하는 사업으로 홍천군에서는 남면을 비롯한 9개 읍면에서 사업을 준공, 진행 중이다.

한편 남면 이음터 1층에 조성되는 목욕탕과 2층 주민쉼터 및 테라스는 남면 주민뿐 아니라 군인, 방문객들이 필요하면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 중이며 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 세계가 주목하는‘섬의 시간’이 시작된다!

[뉴스스텝] 2025년 11월 9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막까지 정확히 300일이 남았다. 1년의 4분의 3을 지나 이제 막바지 준비에 돌입하는 이 시점, 여수는 전 세계 최초 ‘섬 박람회’를 향한 카운트다운을 본격화하고 있다.D-300. 숫자가 주는 긴박감만큼이나 준비는 구체화되고 있다. 주행사장 돌산 진모지구에는 8개 전시관의 공사가 이뤄지고 있고, 부행사장 금오도와 개도에는 섬 체험 프로그램이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