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과학정보원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코딩 캠프로 한층 더 ‘레벨-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4 15:20:16
  • -
  • +
  • 인쇄
제1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특별체험 프로그램 ‘2022 SW · AI 레벨-업 캠프’
▲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코딩 캠프로 한층 더 ‘레벨-업’!

[뉴스스텝] 강원교육과학정보원은 8월 2일부터 8월 4일까지, 도내 초·중·고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2022 SW·AI 레벨-업 캠프”를 운영하였다.

제1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소프트웨어교육체험공간의 특별체험 프로그램인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코딩 실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심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하고, 협동적 문제해결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된 과정이다.

2일 초등학생(5~6학년), 3일 중학생(1~3학년), 4일 고등학생(1~3학년)들이 하루 6시간 집중캠프로 참여한 본 과정은, 평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참가하여 융합 코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진로탐색의기회를 가졌다.

초등은 △초코파이 보드와 함께 스마트홈에서의 에너지 절약, 보안 시스템, 쾌적한 실내 조성, 중등은 △스파이크 프라임과 함께 범퍼카 경기장, 로봇청소기, 택배·배달 로봇, 스마트 자동문 등을 주제로,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을 코딩과 함께했다.

사전 팀 빌딩을 통해 실생활의 다양한 상황에서의 코딩 원리를 충분히 함께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인공지능을 융합하여 구현하였고, 특히 다양한 상황 미션과 수준별 돌발 미션을 제시하여 학생들의 코딩에 대한 흥미와 도전의식을 갖게 함으로써 자신의 실력을 한층 더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졌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계속되는 미션으로 내 실력이 쑥쑥 자라는 기회가 되었다”, “옆의 친구와 생각하며 만들다 보니 미션이 저절로 해결되었다”등의 다양한 코딩 협업을 경험하였다는 반응이다.

강원교육과학정보원 김대섭 원장은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교육에 관심이 많아지는 지금, 학생들의 다양한 코딩 경험은 미래를 준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센터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026년 2월 9일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채용 강사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청렴 서약식을 실시하며, 2026학년도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 운영의 본격적인 시작을 올렸다. 순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은 농산어촌 지역 소규모 학교의 방과후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2026학

이복남 순천시의원 “전남·광주 통합 논의 속도 경쟁 우려… 공론화·주민 의견 전제 강조”

[뉴스스텝] 전남·광주 행정 통합 논의가 지역 소멸 위기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추진 과정에서의 민주적 정당성과 주민 소외 문제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순천시의회 이복남 의원(조국혁신당, 향·매곡·삼산·저전·중앙)은 9일 열린 제292회 임시회 본회의 자유 발언을 통해 현재의 통합 논의가 행정과 정치 중심으로만 치우쳐 있음을 지적하며, 주민 주권이 보장되는 통합의 필요성을 강력히 주장했다.이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 “장애인복지과”협소한 사무실 공간 개선 촉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가 지난 9일, 제264회 임시회 기간 중 주요업무계획보고의 일환으로 최근 신설된 ‘장애인복지과’ 사무실을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장애인 복지 행정의 컨트롤타워인 장애인복지과가 정작 수요자인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됐는지, 접근성과 편의 실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이춘호 위원장과 김은아 부위원장을 비롯해 맹의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