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11‧12일 동성로서 청년의 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5:20:07
  • -
  • +
  • 인쇄
중구에서 청년하다!
▲ 대구 중구, 11‧12일 동성로서 청년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대구 중구는 11일 오후 2시부터 동성로 일대(CGV 대구 한일 맞은편 ~ 수진주얼리)에서 ‘중구에서 청년하다!’라는 주제로 ‘2024년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청년의 날(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을 맞아 청년의 지역사회 참여 및 협업을 위한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지역 청년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메인무대에서는 11일 오후 6시 30분 개막식이 진행된다. 무대행사는 11~12일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맥주빨리마시기, 음악퀴즈 등의 레크리에이션, 버스킹 공연과 누구나 흥과 끼를 뽐낼 수 있는 거리노래방이 진행된다. 12일 저녁 9시에는 초청가수 ‘래원’의 무대와 청년 NIGHT(디제잉 공연)이 이어진다.

거리행사로는 팝업존, 포토/전시존, 먹거리존(청년포차), 키덜트존(청년놀이터)을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한다.

팝업존은 20여 개 업체가 참여해 ▲나만의 키링 만들기 ▲무드등 제작 ▲캐리커처 ▲커스텀 티셔츠 제작 ▲아로마체험 등 청년 트렌드를 반영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포토/전시존은 대구 신진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인 청년 사진전을 새롭게 마련하고 LED 영상탑을 설치해 축제를 기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먹거리존(청년포차)은 MZ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교동 일대 감성에 맞춘 감성포차를 운영해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과 함께 선선한 가을밤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옛날 오락실과 문방구를 재현한 키덜트존(청년놀이터)과 스탬프 투어, 청년정책 설문 참여 후 중구 SNS 팔로우 시 푸드트럭 쿠폰을 증정하는 등의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해 행사를 한층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 이용 시, 주변 상가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인증할 경우 맥주 무료 시음쿠폰(선착순)을 제공해 주변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상생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 만큼 가족, 친구분들과 함께 오셔서 추억을 만들고 청년이 즐거운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년의 마음에 와닿는 청년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 어르신들에게 정성 담은 식사 대접

[뉴스스텝] 재대구 군위군 향우회봉사단(단장 박정호)는 12월 28일, 군위군 산성면 백학1·2리 마을회관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식사를 대접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봉사에는 회원 15여 명이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짜장면을 준비하고, 따뜻한 식사를 차려 드리는 데 힘을 보탰다. 어르신들은 정갈하게 차려진 한 끼에 웃음을 지으며, 회원들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한 분위기를 자

양평군,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 성과…망미보건진료소 신규 개소

[뉴스스텝] 양평군은 동부 지역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평면에 망미보건진료소를 신규 개설했다고 밝혔다.망미보건진료소는 양평군 지평면 대평로 469에 위치하며, 2025년 농어촌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해당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어촌 지역의 보건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추진되는 국·도비 지원 사업이다.망미보건진료소 신축사업은 2025년 7월 착공해 12월에 완공됐으며,

부천시,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보수 지원 접수

[뉴스스텝] 부천시는 2026년 공동주택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내년 1월 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07년부터 이어온 부천시의 대표적인 공동주택 지원 정책으로, 노후 단지의 보수비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사용검사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공용시설물 유지보수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보조한다. 지원 규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