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 2023 평택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6 15:25:20
  • -
  • +
  • 인쇄
▲ 평택시자원봉사센터, 2023 평택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평택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행사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병아리 자원봉사자들(경기엘림어린이집, 로제비앙어린이집, 안정어린이집)의 사물놀이, 난타,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김소영 작가의 멋 글씨 공연(캘리그래피 퍼포먼스)이 펼쳐졌고, 자원봉사 유공 표창과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자원봉사 유공 표창으로는 경기도지사상, 평택시장상, 경기도의회의장상, 평택시의회의장상, 국회의원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상,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상 등이 82명에게 주어졌으며, 자원봉사 누적봉사 2000시간 우수자원봉사자 인증패 38명, 동자봉이(5000시간) 9명에게 수여됐다.

정장선 시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평택시 곳곳에 나눔과 헌신에 앞장서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존경의 마음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분들이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평택시는 최선을 다하다”고 말했다.

한편, ‘자원봉사자의 날’은 UN이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1985년 제정했으며, 우리나라는 매년 12월 5일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지정해 그 의미를 새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