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 대세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출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7 15:20:28
  • -
  • +
  • 인쇄
지난해 6월, K-콘텐츠를 활용한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에 시 소통 캐릭터 '부기' 선정
▲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 대세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출연!

[뉴스스텝] 부산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 소통 캐릭터 '부기'가 지난 5일 지상파 인기 드라마에 출연했다고 밝혔다.

'관계부처 합동 한류마케팅 지원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케이(K)-콘텐츠를 활용해 식품, 농수산물, 뷰티, 소비재 등의 파급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 소통 캐릭터 ‘부기’는 지난해 6월 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이번에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하는 기회를 얻었다.

'부기'는 지난 1월 5일 엠비씨(MBC) 금토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모습을 드러내 주연 배우들 사이에서 자연스러운 연기력을 뽐냈다.

‘부기’는 귀여운 체크무늬 카디건을 입고 등장해 주연 배우인 이세영, 배인혁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특히, 남녀 주인공이 부산시민공원에 조성된 '부기상회'에서 친구에게 줄 선물로 ‘부기 굿즈’를 고르는 장면이 눈길을 끌었다. 실제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 필수 구입 아이템으로 소문난 경운상사와 콘텐츠코어(주)의 ‘부기 키링’이 선물로 낙점돼 현실감을 더했다. 부기 저작재산권 개방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경운상사 ▲모다라 ▲쿠도 ▲콘텐츠코어 ▲페이트 스튜디오 등 총 5개 사는 굿즈 제공부터 전시까지, 촬영 현장을 조성하는 데 적극적으로 도왔다.

이번 드라마 피피엘(PPL) 외에도, 시는 부기와 부기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영화와 같은 이야기로 풀어낸 '숏드라마'와 부산 곳곳을 감각적인 비주얼로 소개하는 '모션그래픽'을 제작해 부기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부기가 낯선 곳에서 눈을 뜨며 시작되는 숏드라마는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예상치 못한 웃음 포인트가 압권이다. 오는 1월 10일 부기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모션그래픽은 부산의 명소와 맛있는 먹을거리를 소개하는 짧은 애니메이션으로, ▲해운대 ▲청사포 ▲비프(BIFF)광장 ▲다대포 낙조분수 ▲조개구이 ▲씨앗호떡을 만화처럼 표현했다. 모션그래픽 영상 역시 부기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산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1년 7월 자치단체 최초로 캐릭터의 저작재산권을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이 무료로 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바 있다.

김재학 부산시 대변인은 “부기가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공공 캐릭터로서 인정을 받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부산을 대표하는 캐릭터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과학기술 존중하는 사회가 성장·발전의 기회 있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실용적인 사고,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라야 성장·발전의 기회가 있다는 생각인 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개인정보보호위원회·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역사적으로 그렇지만 과학기술을 존중하는 사회 또는 국가 과학기술에 투자하는 국가는 흥했다"라며

전주시청 배드민턴팀, 동호인 대상 재능기부 나서

[뉴스스텝] 전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배드민턴팀이 지역 생활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저변 확대를 위해 클럽 동호인을 대상으로 한 원포인트 레슨에 나섰다.전주시청 배드민턴팀은 12일 오후 7시 30분, 올클래스 배드민턴 체육관에서 올클래스 클럽 동호인 50명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전주시 배드민턴팀은 지난해 창단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꾸준히 강화해왔으며, 올해만 총 7차례에 걸쳐 재능기부 활

광주시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스스로 만든 청소년 성장스토리, 다람즈와 전동킥보드게임방

[뉴스스텝] 함께여서 즐거운 청소년들의 마을활동플랫폼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시소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매해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이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스스로 조사·분석하고, 그 해결을 위해 기획·실행·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봉사활동을 말한다. 시소센터에서는 이러한 취지를 바탕으로 청소년동아리 ‘다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