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세계도시포럼’ 주요 연사,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5:25:29
  • -
  • +
  • 인쇄
▲ ‘2023 세계도시포럼’ 주요 연사,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방문

[뉴스스텝] 고양산업진흥원은 지난 10월 29일 ‘2023 세계도시포럼‘ 주요 연사들이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에는 기조연설자인 북유럽 실리콘밸리 시스타사이언시티 전 요한 오드마크(Johan Odmark) 대표와 미디어를 통해 한류학자로 알려진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사무엘 리처드(Samuel Richards) 사회학 교수를 포함한 각계각층 연사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투어는 스튜디오의 과거와 현재를 설명한 프레젠테이션을 시작으로 R&D센터 전시관, 특수촬영이 가능한 대형수조,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 실내스튜디오를 돌아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들은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가 폐정수시설이었으며, 리모델링을 통해 고양특례시의 도시 혁신을 대표하는 시설로 탈바꿈했다는 사실에 흥미로워 했다.

투어에 참여한 한 발표자는 “10년 넘게 사용하지 않던 정수시설이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로 바뀐 것은 도시혁신을 위한 포럼의 주제와 걸맞은 사례로 보인다”는 의견을 남겼다.

한편, 고양특례시가 주최하고 세계도시포럼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포럼은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킨텍스에서 10월 30일, 31일 양일 간 개최됐다.

'대전환 시대, 미래를 위한 도시혁신'을 주제로 진행된 4개 세션 중 고양산업진흥원은 문화(문화산업 육성과 도시의 성장)세션에서 고양시 미디어콘텐츠산업 소개,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성과와 고양영상문화단지 개발을 통한 도시성장 사례 등을 발표했다. 또한 동국대학교 영화영상제작학과 양윤호 교수를 좌장으로 펜실베니아 주립대 사무엘 리처드(Samuel Richards) 교수, 서울장신대학교 실용음악과 진주 교수 등과 함께 고양시 미디어콘텐츠산업의 발전방향을 토론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