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3년 구리 고3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5:30:16
  • -
  • +
  • 인쇄
네 꿈을 응원해! 그리고 사랑해!
▲ 구리시, 2023년 구리 고3 축제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지난 7일 구리고, 구리여고 등 관내 7개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1,1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네 꿈을 응원해! 그리고 사랑해! ’라는 주제로 ‘2023 구리 고3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7개 학교 후배들이 선배들에게 전하는 ‘영상메시지’로 감동을 선사했고, 동아리 축하공연으로 구리시 고등학교 연합 청소년동아리 ‘최민재 너마저’ 6인조 밴드, 컬트리오 ‘어반가짜파’, 구리고 강한구(래퍼 나인) 학생의 랩 공연 등이 펼쳐졌다.

또한 메인 공연으로 아이돌 그룹 ‘시그니처’와 ‘루네이브’의 신나고 즐거운 미니콘서트로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한편, 구리시는 행사에 앞서, 지난 12월 1일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해 안전관리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고, 행사 당일에도 축제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안전 대피 영상시청과 함께 구리소방서 119구급대장의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구리경찰서와 모범운전자회가 행사장 주변 교통 통제를 진행했으며, 구리시 기동순찰대원들이 행사장 안팎에서 질서유지에 힘썼다. 아울러, 전문 경호 인력과 시청 공무원, 청소년재단 임직원들이 행사장에 배치되어 행사장 안전을 위한 각자의 임무를 수행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난 11월 16일 수능시험을 치룬 고3 학생들 모두 고생 많았고, 3년 동안 잘 이겨낸 학생들이 정말 자랑스러우며, 멋진 미래를 그려나가길 응원한다.”라며, “또한 지난 시간동안 학생들을 사랑으로 지도해주신 교장선생님과 담임선생님들께도 감사드리며, 오늘 행사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 체험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당진시는 광복80주년 및 심훈 상록수 집필 90주년을 맞이해 지난 26일 심훈기념관에서 ‘심훈 문학 속 음식 이야기’를 주제로 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심훈 선생의 소설 《상록수》 속 음식 담론, 토속 음식 무청 짠지 이야기, 수필 《낙화》의 문구 “연꽃은 떨어지기조차 곱게한다”를 모티브로 한 특별 체험으로, 사전에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일반

예산군, 10월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하고 소비 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10월 1일부터 예산사랑상품권 15% 할인판매를 진행한다.할인판매 금액은 총 20억원으로, 지류형 8억원, 모바일형 12억원이며, 1인당 구매한도는 40만원이다.판매는 상품권 소진 시까지 이어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농협은행 군지부를 포함한 43개 판매대행점에서 구매 가능하다.모바일형 상품권(카드·QR)은 ‘지역상품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도서관, 언제나 책봄 ! 10월 북큐레이션 사서추천도서 선정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사람답게 살고 있습니까, 휴먼?(인권)'을 주제로 2025년 언제나 책봄 열두달 북큐레이션 10월 사서추천도서 30권을 선정했다.이번 주제는 인권을 키워드로, 책 속 이야기를 통해 차별과 불평등을 돌아보고, 인간다운 삶의 가치와 존엄을 되새길 수 있는 도서로 구성했다.쉽고 따뜻한 이야기 속에서 인권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공감과 존중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