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동해석곡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영일만 장기의 문화유산’ 만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5:30:10
  • -
  • +
  • 인쇄
‘영일만 장기(長鬐) 문화유산의 오래된 미래-옛것에서 새것을 보다’ 운영
▲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홍보자료

[뉴스스텝] 포항시립동해석곡도서관은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영일만 장기(長鬐) 문화유산의 오래된 미래–옛것에서 새것을 보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도서관을 활용해 인문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시민들의 인문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월 4일부터 11월 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동해석곡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장기 지역의 문화유산을 강연과 후속 모임, 탐방을 통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5명으로 선착순 접수하고, 프로그램 신청은 9월 6일부터 동해석곡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능하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포항지역 역사문화유산의 가치와 의미를 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 (사)한국산림탄소협회, 탄소중립 실현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계룡시는 20일 시장실에서 (사)한국산림탄소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산림을 활용한 탄소중립 실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두한 대전·세종·충청남도지회장, 김원태 충남 정책 특별 보좌관이 참석하여 산림탄소상쇄사업 추진 현황과 기대 효과를 설명하며 지역 협력 확대를 제안했다.이에 시는 관련 정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 발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인사위원회에서 5급 승진임용 대상자로 의결된 2026년도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을 확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5급으로의 승진임용 예정자는 직렬별로는 교육행정 10명, 사서 1명, 공업 1명, 간호 1명, 시설 1명 등 총 14명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실현과 제주교육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중견

경남도, 벼 깨씨무늬병 피해조사…재난지원금 지원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올해 7~8월 이상고온과 9월 잦은 강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발생한 벼 깨씨무늬병이 지난 10월 14일 농업재해로 인정됨에 따라,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피해조사를 실시한다.‘벼 깨씨무늬병’은 벼 잎에 깨씨 모양의 암갈색 병반이 생기고, 심한 경우 벼알에 반점이 형성되어 품질 저하를 유발하는 병해다. 경남 지역 피해 면적은 18개 시군 4,960ha로, 도내 전체 벼 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