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영상테마파크, 가을 이벤트 ‘응답하라 Y2K 합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7 15:30:02
  • -
  • +
  • 인쇄
2000년대 뉴트로 감성으로 단장
▲ 합천영상테마파크, 가을 이벤트 ‘응답하라 Y2K 합천’

[뉴스스텝] 합천군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인 ‘리멤버 합천영상테마파크’ 사업의 일환으로 합천영상테마파크 가을 이벤트 ‘응답하라 Y2K 합천’을 준비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고 7일 밝혔다.

9월 9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가을 이벤트는 2000년대 Y2K 뉴트로 감성을 배경으로 추억을 되살리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마련된다.

대표 프로그램인 참여형 퍼레이드&플레시몹으로 ‘YO 쉐킷 DJ파티’는 행사 기간 중 14시에 1회 진행하며, K-POP 리믹스 음원 제작을 통해 관람객들과 함께 춤을 추는 클럽 댄스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Y2K특별공연’을 통해 2000년대 감성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월드컵 응원가 공연, K-POP 안무공연 및 가요공연 등이 진행된다.

무대 행사로는 2010년 이전의 노래로만 참여 가능한 노래 자랑 이벤트 ‘Y2K 노래방’과 퀴즈 이벤트 ‘합천 골든벨’이 진행된다.

참여형 행사로는 세자리 단어들로 끝말잇기를 진행하는 ‘공포의 쿵쿵따’와 동요 원곡을 듣고 가사가 없는 MR에 맞춰 틀리지 않고 따라부르는 ‘쟁반 노래방’, 캐릭터가 지정한 골대에 골을 넣는 ‘2002 합천 월드컵 PK’가 진행된다.

체험 행사로는 합천 여고괴담을 주제로 ‘분신사바’, ‘지우개 싸움’, ‘공기놀이’, ‘분장체험’ 등이 진행된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영상테마파크 가을 이벤트를 통해 Y2K세대들은 그 시절의 향수를 느끼고, 요즘 세대들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지속적으로 관람객들과 소통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2026년 주민참여예산 17개 사업 18억 원 반영 추진

[뉴스스텝] 강릉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10월 15일회의를 개최하여, 강릉시 2026년 당초예산안에 시민제안사업 17건 18억 3천5백만 원을 직접 반영하기로 결정했다. 강릉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는 지난 3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강릉시청 누리집, 우편 등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제안된 29건의 제안사업에 대하여, 4개 분과위원회에서 사업의 타당성, 공공성, 추진가능성 등을 검토 후 17건의 사업을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11월 '함께자람 부모학교'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1월 15일, 이승화 작가를 초청해 ‘미디어를 활용한 우리 아이 미래 교육’을 주제로, ‘함께자람 부모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부모가 미디어를 이해하고 자녀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이승화 작가는 읽기 코칭 전문가이자 및 미디어 문해력(리터러시) 전문가로, 다

예산군, 2025년 재난대비 상시훈련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대규모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4일 ‘2025년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군을 비롯해 예산소방서, 예산경찰서,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의용소방대 등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건물 붕괴와 화재 등 복합재난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다.주요 훈련 내용은 △지진 발생에 따른 대피 및 자위소방대 활동 △예산소방서 긴급구조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