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한여름 무더위도 이기는 맞춤형 봉사활동 전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0 15:15:16
  • -
  • +
  • 인쇄
올해 열한 번째 봉사활동, 봉래면 사양마을에서 추진
▲ 고흥군 어깨동무봉사단, 한여름 무더위도 이기는 맞춤형 봉사활동 전개

[뉴스스텝] 고흥군은 7월 10일 봉래면 사양마을에서 사양리 2개 마을(사양, 선창) 주민 170여 명을 대상으로 제264회 어깨동무봉사단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어깨동무봉사단은 사전 서비스 신청을 통해 총 30개 분야에(14종 방문형 봉사, 16종 집합형 봉사) 7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한마음으로 군민의 손과 발이 되어 고흥군 전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날은 특히 바닷가 마을 특성에 맞춘 방충망 수리와 칼갈이 서비스가 큰 인기를 끌었으며, 봉사자들의 손길로 각종 불편사항을 해결했다.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자원봉사자들의 구슬땀이 더욱 빛을 발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봉사를 받은 한 마을 어르신은 “올여름이 유난히 더울 거라고 하던데, 선풍기를 고쳐주어 마음이 든든하다”며 더운 날씨에 고생해 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군은 오는 9월 11일 포두면 원상대마을에서 상대리 3개 마을을 대상으로 265회 어깨동무봉사단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