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 어르신 안전건강을 위한 물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8 15:05:35
  • -
  • +
  • 인쇄
▲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 어르신 안전건강을 위한 물품 기탁

[뉴스스텝] 한국남동발전(주)(대표 강기윤) 삼천포발전본부는 8월 14일 하이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서큘레이터와 응급 안전 장비를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무더위 속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고, 응급 상황에 대비한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탁된 물품은 하이면 관내 경로당 23개소에 배부되어 어르신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삼천포발전본부 관계자는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시원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사회공헌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종국 하이면장은 “지역사회에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어르신의 복지 및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는 매년 발전소 주변 지역의 독거노인,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물품을 후원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지역 나눔에 앞장서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2026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요조사 실시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6년도 읍·면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수요 조사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홍천군민의 다양한 학습 수요를 반영하여 읍·면별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천군에 거주하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조사 내용은 기본 정보 희망하는 교육 분야 및 프로그램 유형 선호하는 운영 시간 및 방식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사

통영시드림스타트와 함께하는 딸기 향 가득한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통영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3일 광도면 소재 맛기찬딸기 농장에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및 가족 25세대 50명을 대상으로 연말 취약아동 정서ㆍ문화 지원을 위한 크리스마스 기념 딸기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취약 아동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아동에게는 성취감과 긍정적인 정서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북 청년인구, 2050년 약 50% 감소 전망 전북연구원, 통계로 본 청년 삶 진단

[뉴스스텝] 통계청 통계를 분석한 결과 전북에 사는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 2050년에는 현재보다 약 50%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일자리, 소득, 주거, 생활 여건이 청년의 정주 가능성을 실질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연구원 인구·청년지원연구센터는 12월 26일 이슈브리핑 ‘통계로 보는 전북 청년의 삶’을 통해 지역 청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