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체육회, 2024 학생선수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5:06:02
  • -
  • +
  • 인쇄
▲ 제주도체육회, 2024 학생선수 체력왕 선발대회 개최

[뉴스스텝] 도내 초·중·고 학생 선수를 대상으로 전문체육 경기력 향상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는 도내 초·중·고 학생 선수를 대상으로 오는 7월 20일 제주복합체육관 2층에서 '2024 학생 선수 체력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KCTV제주방송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체력왕 선발대회는 도내 학생 선수들의 체력 증진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고, 제주를 빛낼 우수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고 있다.

참가 대상은 종목과 관계없이 대한체육회에 선수등록이 완료된 도내 초·중·고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오는 17일까지 추가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초등학교부는 3 부터 4학년(저학년부), 5 부터 6학년(고학년부)로 나뉘며, 중·고등부는 학년별로 구분해, 종별 남·여 총 16명의 체력왕을 선발하게 된다.

체력왕으로 선발된 16명에 대하여는 소정의 훈련용품 또는 상품권을 지급하고, 오는 11월 중 진천국가대표선수촌 및 국가대표스포츠과학 지원센터를 견학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도체육회 신진성 회장은 “출생률 저하로 인한 학생 수의 감소나 체육 활동 접근 방법과 종목 선호도의 변화 등으로 인해 전문체육 선수 육성이 아주 어려운 게 현실이다.”라며 “체력왕 선발대회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전문체육을 비롯한 학교체육 환경에 활기를 불어넣고 우수한 선수들이 더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많은 학생 선수가 참가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선수는 포털사이트에서 ‘제주스포츠과학센터’ 블로그 검색 후, 블로그 내 체력왕 선발대회 추가모집 신청서 작성후 제출하면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

추가 신청 및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제주스포츠과학센터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