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장애인복지기관네트워크 인식개선 캠페인 ‘함께하는 봄, 함께여는 세상’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15:10:15
  • -
  • +
  • 인쇄
▲ 김해장애인복지기관네트워크 인식개선 캠페인 ‘함께하는 봄, 함께여는 세상’ 실시

[뉴스스텝]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김해장애인복지기관네트워크 합동으로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지역 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함께하는 봄, 함께여는 세상’ 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해장애인복지기관네트워크는 장애인복지관 및 단체 8곳이 함께 활동하며 지역 내 장애인의 복지 및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장애인복지서비스 지원체계를 마련하고자 매년 장애인식개선 캠페인과 작품 공모전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김해대학교(장애지원센터), 인제대학교(장애학생지원센터·특수교육과), 가야대학교(사회복지학과) 3개 대학 4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장애인 관련 단어를 올바르게 배울 수 있도록 설계한 장애인권낱말 맞추기, 우리동네불편한 진실찾기 등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인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은 “평소 장애인 인권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행사를 통해 내가 놓치고 있었던 부분들을 많이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배려하는 태도로 일상 속에서 장애인을 이해하고 함께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