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21회 신어산 철쭉축제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2 15:10:45
  • -
  • +
  • 인쇄
철쭉 군락지서 만나는 봄의 절경
▲ 철쭉 군락지서 만나는 봄의 절경

[뉴스스텝] 김해시는 삼안동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회장 김동수)에서 주최한 제21회 신어산 철쭉축제가 지난 11일 신어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2일 밝혔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많은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긴 축제 개막식은 삼안동 풍물단의 신명 나는 풍악을 시작으로 아랑고고 장구공연과 김명선 등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개막식 후에는 삼안동의 번영을 기원하는 고사가 마련됐다.

2부 행사로 신어산 정상 부근 철쭉 군락지에서 철쭉 묘목 심기 체험과 바람개비 만들기 체험, 환경보호 쓰레기 줍기 행사 등이 진행됐다.

김동수 자연보호환경보존협의회장은 “지금의 풍성한 철쭉 군락지 조성까지 오랜 세월 가꾸고 보살핀 주민 모두의 노력 덕분에 이렇게 아름다운 축제를 열 수 있었다“며 “자연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신어산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우미연 삼안동장은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이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자연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행사로 삼안동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