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도내 노후주택 5,000가구 긴급 화재예방 점검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8 15:05:43
  • -
  • +
  • 인쇄
▲ 도내 노후주택 5,000가구 긴급 화재예방 점검

[뉴스스텝] 전남소방은 도내 노후주택 화재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긴급 화재예방 집중점검 및 지원활동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6월 24일과 7월 2일 부산에서 연이어 공동주택 화재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한 계기로, 유사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긴급히 추진되는 조치이다.

도내 공동주택을 포함한 노후주택 5,000가구 이상을 대상으로 전남소방본부 119 생활안전순찰대와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협업하여 오는 7월 7일부터 9월 6일까지 2개월간 집중 추진된다.

주요 점검 및 지원 내용은 ▲노후 콘센트 교체 및 전선 정리 ▲자동소화 멀티탭 설치 ▲기초소방시설 점검 및 보완 ▲화재예방 안전교육 등이다.

특히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 가구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생활안전 점검과 주거환경 개선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박상진 예방안전과장은 “안타까운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화재취약가구를 집중 관리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산소방서, 화목보일러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서장 한창완)는 겨울철 화목보일러 사용 증가에 따른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1월 23일 경산시 하양읍 대동리 일대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점검과 화재 예방지도를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창완 서장을 비롯한 소방공무원 5명과 대동1리 마을이장이 함께 참여해 대동1리 화목보일러 사용 2가구의 화목보일러 관리 상태를 확인하고, 화재 예방 요령 교육과 소화기 사용법

여수소방서, 안전한 겨울나기 위한 생활안전수칙 집중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 생활안전수칙 집중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온 급강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뇌혈관 질환, 저체온증 등 건강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소방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를 제작해 배포하며, 이른 새벽과 아침 시간

여수소방서, 화재 취약계층 보호 위한‘119 화재안심콜 서비스’홍보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피 안내와 구조를 지원하기 위한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집중 홍보에 나섰다. 119 화재안심콜 서비스는 자력 대피가 어려운 돌봄공백 아동,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신고 접수 시 등록된 정보를 활용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특히 119종합상황실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