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보건소 재활운동실, 주민 건강 지킴이로 ‘큰 호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5:15:09
  • -
  • +
  • 인쇄
장애인·만성질환자 맞춤 재활운동 프로그램 운영
▲ 장애인·만성질환자 맞춤 재활운동 프로그램

[뉴스스텝] 증평군보건소가 운영 중인 재활운동실이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일상 회복을 돕는 ‘생활 속 건강 플랫폼’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애인과 만성질환자, 고령자 등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재활운동실은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는 회복 중심 공간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은 뇌병변·지체장애인, 근골격계 질환자 등 신체 기능 회복이 필요한 주민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활 장비를 완비하고 있다.

전동 기립 훈련기, 하체 근력 강화 사이클, 상·하지 운동기구 등 전문 장비를 활용한 기구운동이 가능하며, 특히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인력이 직접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병행해 만족도가 높다.

참여자들은 “처음엔 기대 없이 시작했지만, 지금은 재활운동 후 계단 오르기가 한결 쉬워졌다”,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기분”이라며 달라진 일상을 전했다.

보건소는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자립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두고, 개인별 운동 처방, 재활 스트레칭, 균형 훈련, 기구 사용 등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운동실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사전 등록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재활운동실은 단순 운동 공간을 넘어 신체 기능 회복과 건강 유지에 꼭 필요한 복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