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갤러리 대관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15:15:27
  • -
  • +
  • 인쇄
지역 작가 대상 무료…한국화·서양화·조각·사진 등 20일까지 접수
▲ 도청갤러리 사진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지역 작가들의 창작활동 지원, 도민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도청갤러리 대관 신청을 받아 전시한다고 밝혔다.

대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다.

전남에 주소 또는 근무처를 두고 활동하는 작가의 한국화, 서양화, 조각, 사진 등 시각예술 전반의 작품을 신청받는다.

선정된 지역 예술인에게는 비용 부담 없이 작가(단체)당 3주에서 4주 정도 대관하며, 하반기 대관 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다.

대관을 바라는 개인이나 단체는 전남도 누리집 공고문(고시공고란)을 참조해 신청서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도청갤러리는 도청을 찾는 민원인과 일반 도민이 일상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하도록 조성된 문화예술 전시공간이다.

본청(무안) 1층 로비와 동부지역본부(순천) 1층 로비에 각각 마련돼 연중 다양한 장르의 기획 및 대관 전시가 이어지고 있다.

노영환 전남도 문화예술과장은 “도청갤러리는 청사 유휴공간을 활용해 예술과 도민이 가까워지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전시를 희망하는 지역 예술인의 적극적인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