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한마음병원 하충식 이사장, 고향 함양에 사랑의 나눔 연탄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5:10:20
  • -
  • +
  • 인쇄
11년째 이어온 따뜻한 나눔,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 예정
▲ 창원한마음병원 하충식 이사장, 고향 함양에 사랑의 나눔 연탄 기탁

[뉴스스텝] 창원한마음병원의 하충식 이사장이 고향 함양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 10,100여 장을 기탁하며 변함없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26일, 하충식 이사장을 대신해 형인 하기식 씨가 함양군청을 방문해 진병영 함양군수에게 1,000만 원 상당의 연탄 10,100여 장을 전달했다.

함양군 향우인 하충식 이사장은 2014년 처음 8,400장의 연탄 기탁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1년째 사랑의 연탄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진병영 군수는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 겨울나기를 걱정하는 취약계층이 많은 상황에서, 이렇게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 주셔서 감사하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한 연탄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된 연탄은 읍·면사무소의 추천을 통해 관내 저소득 계층 3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