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 제2청사・강원도립대학교, 프리마켓 개설・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15:10:09
  • -
  • +
  • 인쇄
강원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 15개 업체 참여
▲ 강원자치도 제2청사・강원도립대학교, 프리마켓 개설・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인 글로벌본부는 10월 26일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창업보육센터)과 함께 프리마켓을 개설・운영한다.

제2청사 직원들은 영동지역 경제 활성화(Boom-up) 캠페인의 일환으로 ① 가치(같이) 소비 캠페인 ②‘외식하는 날’운영(매주 수요일 점심)과 더불어 ③ 산・학・관이 협력하는 프리마켓을 개설, 운영하게 됐다.

프리마켓은 10월 26일 11:00~15:00 강원도립대학교 청운관 일원에서 열리며, 강원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 15개 기업이 참가하여 우수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먹거리, 즐길 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입주업체, 시민, 대학, 제2청사가 상생 협력해 나가는 좋은 사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제2청사와 강원도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시민들의 호응과 참가업체들의 성과 등을 반영하여 앞으로도 프리마켓 운영이 지속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관계자 간담회 등을 통하여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정일섭 글로벌본부장은“제2청사 전 직원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상생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2025년 목욕탕 노후굴뚝 정비사업 완료

[뉴스스텝] 울산시가 시민 안전과 도시경관을 위협하던 노후 굴뚝 정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울산시는 올해 9억 8,600만 원을 투입해 목욕탕 노후 굴뚝 15개를 철거했으며, 내년에는 정비 물량을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1970년대 목재나 벙커시(C)유를 연료로 사용하던 목욕탕은 연기 배출을 위해 높이 20m이상 높이의 굴뚝 설치를 의무화했다. 하지만 1990년대 이후 가스와 전기보일러가 보급되면서 굴뚝이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개최

[뉴스스텝] 울산시자치경찰위원회는 울산시자율방범연합회와 함께 11월 2일 오전 10시 중구 다목적구장에서 ‘제3회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자율방범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대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1,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 우수방범대원 표창 수여, 체육대회 등으로 진행된다.이

활과 농산물로 물든 예천의 가을

[뉴스스텝] 활의 고장 예천이 활과 농산물로 어우러진 풍요로운 가을 축제의 장으로 물들었다. 예천군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 ‘2025 예천활축제 & 농산물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활의 고장 예천, 풍요의 가을을 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활 문화와 지역 농특산물이 하나로 어우러진 문화관광축제로, 예천의 정체성과 지역 농업의 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