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제33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2 15:10:07
  • -
  • +
  • 인쇄
최이순 의원, 시정질문 실시
▲ 동해시의회, 제33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의

[뉴스스텝] 동해시의회는 12일, 제33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고 시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날 시정질문에 나선 최이순 의원은 △삼척 블루파워 육상운송, △동해항 입출 덤프차량, △삼화지역 쌍용 전용도로와 관련한 현안에 대해 질문했다.

먼저 최이순 의원은 삼척 블루파워 육상운송과 관련, 지난 제334회 임시회 시정질문 시 개선 요청사항에 대한 이행 여부를 확인했다. 또한 육상운송 허가기간 연장 가능성에 대해 질의하고 “향후 연장 문제에 대해서는 집행기관에서 보다 신중하게 검토해 나갔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다음으로, 동해항 입출 덤프차량의 비산먼지 최소화를 위한 방안으로, 밀폐스크린과 계근대의 조속한 설치를 요구하고 덤프차량이 적재 기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계도와 단속 등 적극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삼화지역 도로 비산먼지와 관련하여, “살수차와 집진차를 지속적으로 운행하고 있지만, 식당 뒷길 등 아직 도로 환경이 열악한 곳이 있다.현장 점검을 통해 현실적인 대응을 해야 한다.”라며 독려했다.

이어 보충질문 의원으로는 이창수 의원이 나섰다. 이창수 의원은 동해항입출 덤프차량의 비산먼지 감소를 위한 방안으로, “단속이 능사는 아니다. 관련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독려하고 협의해 나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친 동해시의회는 13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10월 11일 심사한 안건들을 최종 의결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일본 도요오카시 황새 방사 20주년 기념행사 참석 및 선진지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일본 효고현 도요오카시를 방문해 황새 방사 2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하고 관련 생태복원 선진지를 견학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에는 최재구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8명이 참가했으며, 도요오카시는 2005년 인공증식 황새를 처음 방사한 이후 올해로 20주년을 맞았고 이를 기념해 효고현립 황새고향공원 다목적홀에서 ‘도요오카시–예산군 교류 심포지엄’을

청주시, 분류식화 하수관로 정비사업 '순조'

[뉴스스텝] 청주시는 주민 생활환경 개선 및 하천 수질개선을 위해 ‘분류식화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데 역량을 쏟고 있다.시는 총사업비 1천290억원을 투입해 오수관로 93km를 설치하고, 7천99가구의 배수설비를 정비하는 사업을 상당구 성안동과 중앙동, 서원구 모충동과 수곡동, 청원구 우암동 일원의 3개 처리구역에서 추진 중이다.서원구 모충동 및 수곡동 일원 정비사업은 2024년 9월 착공해 공사

세종시 전월산캠핑장, 지자체·공공운영 우수야영장 선정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운영하는 전월산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운영 우수야영장’에 최종 선정됐다.이번 공모는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야영장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가족‧어린이 친화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분야에서 평가가 이뤄졌다.서면 및 현장평가를 거쳐 총 15곳이 우수야영장으로 선정된 가운데, 전월산캠핑장은 가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