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한국외식업중앙회 의정부시지부 ‘업소별 대표음식 600인분’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5:15:23
  • -
  • +
  • 인쇄
▲ 김동근 시장이 1월 17일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북부지회 의정부시지부(지부장 김성군)의 대표음식 전달식에서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1월 17일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북부지회 의정부시지부가 저소득층 이웃을 위해 710만 원 상당의 ‘업소별 대표음식 600인분’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국외식업중앙회 경기도북부지회 의정부시지부는 2022년 업소별 대표음식 600인분 기부를 시작으로 2023년에는 성금 250만 원, 2024년에는 420인분을 기부하는 등 이웃돕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성군 지부장(큰형네의정부부대찌개 대표)을 비롯해 남효진(의정축산식당 대표), 이은주(보영식당 대표), 김은주(철원양평해장국 대표), 김현식(구끼구끼 민락본점 대표), 이상훈(송추가마골 의정부점 대표) 등 지역 외식업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김성군 지부장은 “회원들이 저소득 소외 이웃들을 위해 정성이 담긴 음식을 전달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웃돕기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연대감을 강화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겠다. 추운 겨울, 따뜻한 식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주변 이웃에 대한 사려 깊은 관심과 배려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실천해 주신 나눔으로 관내 저소득가구가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