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대한적십자사 의정부지구협의회와 설맞이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 위한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5:15:27
  • -
  • +
  • 인쇄
▲ 김동근 시장이 1월 19일 대한적십자사 의정부지구협의회(회장 양점숙)의 나눔 봉사에서 참여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설날을 앞두고 1월 19일 대한적십자사 의정부지구협의회와 함께 사랑의 떡만둣국 나눔을 위한 만두 빚기 봉사 활동을 했다.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 의정부지구협의회 봉사원 등 30여 명이 정성스럽게 만두를 빚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만두는 떡만둣국으로 조리돼 24일 ‘희망풍차 결연세대’ 148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의정부지구협의회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들과 ‘희망풍차 결연’을 맺고 긴급 지원, 결연 지원, 맞춤 지원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양점숙 회장은 “만두를 빚으며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정성으로 빚은 만두 한 알 한 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