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특별자치도 기업호민관 기업 현장 간담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3 15:05:13
  • -
  • +
  • 인쇄
▲ 강원특별자치도 기업호민관 기업 현장 간담회

[뉴스스텝]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3일 강원특별자치도 기업호민관, 기업규제팀, 관내 8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규제 발굴 및 개선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원특별자치도 기업호민관은 2022년 12월부터 전국 광역지자체 단위 최초로 운영 중인 제도로, 도지사를 대신해 18개 시군을 직접 찾아가 기업활동과 관련한 불합리한 규제사항을 발굴하고 중앙부처에 건의해 개선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기업현장 간담회에서는 ㈜이엔지테크, ㈜지오멕스소프트, ㈜지오비전, ㈜드림이노베이션, ㈜더픽트, ㈜엠아이제이, 오르트스페이스 주식회사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강원특별자치도 기업호민관과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을 방문하여 기업 활동에 규제 건의사항 및 경영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하여 논의 했다.

이주연 기업호민관은“기업의 어려움을 현장에 찾아가서 직접 청취하고 개선이 필요한 규제를 발굴해 도내 기업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서병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강원특별자치도 기업호민관 제도를 통해 도내 기업들이 활발히 성장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기업과 주기적인 소통을 통해 현장 주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 기업호민관 제도는 강원특별자치도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