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3 한지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올해도 한지 열풍 예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31 15:15:25
  • -
  • +
  • 인쇄
수료자 전원 전시 참가 기회 제공
▲ 강원도 2023 한지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올해도 한지 열풍 예감!

[뉴스스텝] 원주한지테마파크는 오는 2월 1일 부터 3월 2일 까지 성인을 위한 한지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한지아카데미’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올해 한지아카데미는 전통 한지공예기법을 배울 수 있는 24회차 과정의 ‘시그니처 클래스’ 4개 강좌, 현대적이고 다양한 장르와 한지를 결합한 14회차 과정의 ‘소소취미 클래스’ 5개 강좌로 총 9개 강좌를 운영하며 강좌 당 정원은 10명이다.

시그니처 클래스에서는 한지로 만든 인형에 따뜻한 숨결을 불어넣는 ‘닥종이인형’과 전통적인 민화를 현대적 감성을 더해 풀어내는 ‘현대민화’, 화려한 문양으로 리빙 인테리어 작품을 디자인하는 ‘색지공예’, 한지의 결을 살려 아름다운 작품으로 표현하는 ‘한지그림’ 강좌가 진행 예정이다.

소소취미 클래스에서는 시들지 않는 꽃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한지플라워’,한지의 물성을 활용해 소품을 제작하는 ‘줌치한지’, 개성을 살린 책을 엮는 ‘북바인딩’, 풍경의 멋을 한지 위에 그려 담는 ‘어반스케치’, 다채로운 한지끈을엮어소품을 만드는 ‘한지라탄공예’가 수강생을 기다린다.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강좌인 어반스케치와 한지라탄공예는 시민의 지속적인 요구를 수렴, 야간 시간대에 개설되어 직장인도 일상 속 한지 문화예술을 접해볼 수 있다.

수강료는 시그니처 클래스 15만원, 소소취미 클래스 8만원이며 재료비는 별도로 책정되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주모가족 보호대상자, 다문화가정주부, 국가유공자 유족 및 가족, 장애인법상 등록 장애인, 원주시 거주 북한이탈주민의 경우 신청 후3일 내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수강료가 면제된다.

수강신청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원주한지테마파크 1층 사무실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입금 선착순으로 접수가 마감된다.

한편 2022년 진행된 한지아카데미와 한지동아리 작품전은 일반 수강생의 작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관람객의 문의가 이어지는 등 성황리에 진행 중이며 전시 기간은 2월 5일 14시까지이다.

(사)한지개발원의 교육 담당자는 “지난 해 수강 대기자 행렬을 이룬 원주한지테마파크의 대표 문화예술 프로그램 한지아카데미가 올해 역시 매력적인 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지난 2022년 진행된 한지아카데미의 강좌는 총 12개, 수료 인원은 115명에 달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