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홍천남산유치원, 이장님이 유치원에 간 이유! 그것이 알고 싶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3 15:00:52
  • -
  • +
  • 인쇄
홍천남산유치원과 장전평1리의 협력 이것이 진짜 마을 교육공동체다.
▲ 이장님이 유치원에 간 이유! 그것이 알고 싶다

[뉴스스텝] 홍천남산유치원은 23일, 산타할아버지가 깜짝 방문해 선물을 나누어줘 아이들이 행복한 하루를 보냈는데, 산타할아버지는 이 마을의 이세진 이장이다.

장전평1리 마을 이장(이세진)은 마을에 있는 유일한 교육기관인 홍천남산유치원 아이들이 행복한 추억을 많이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싶어서 깜짝 이벤트로 마을주민들이 산타가 되는 행사를 진행했다.

유치원에서는 지난 가을 주말농장에서 수확한 고구마를 판매한 수익금으로 마을에서 여러 가지로 유치원을 도와주시는 고마운 분들에게 선물을 드리고, 마을 어르신들 관광 나들이를 하는데 협찬도 해드리며, 마을 어르신들을 초대하여 노래도 들려드리고 경로당을 방문해 어깨도 주물러 드렸다.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리는 것에 대해 고마운 마음으로 이번에는 마을 이장이 아이들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평소에도 장전평1리와 홍천남산유치원은 자매결연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데, 겨울에는 제설을 지원해주고 마을 경로당을 준공하면서 주차장을 넓게 확보하여 유치원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유아들의 안전과 교직원 및 학부모들의 편의를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마을 땅을 주말농장으로 대여해 주시는 등 다양한 협력으로 유치원이 지역적인 특색을 살린 자연 친화적인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온마을이 유아들의 안전한 놀이 체험터가 되어주고 있다.

대부분 70세 이상 고령의 노인들이 거주하고 있는 이 지역에서는 노인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노인들에게는 보람과 기쁨을 주고, 유아들에게는 노인을 공경하며 친숙하게 지낼 수 있는 인성교육으로 연결하고 있다.

장전평1리 안상수 노인회장은 “유치원이 있어서 참 좋다”라고 말씀하시며, 이세진 이장은 “마을과 유치원이 상생 발전하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명희 원장은 “마을주민들의 도움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며 행복한 1년을 보냈다며 앞으로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