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함께 걸으며 건강 챙겨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6 15:15:25
  • -
  • +
  • 인쇄
운동지도자와 함께 걸으며 올바른 걷기 자세 등 다양한 교육 진행
▲ 춘천시, 함께 걸으며 건강 챙겨요

[뉴스스텝] 춘천시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의 생활 속 걷기 운동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일부터 한 달간 건강생활, 걷는 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장소는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출발해 우두동 산책로 일대를 걷는 코스다.

일자는 매주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10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요일을 선택 후 전화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요일별 1팀에 15명으로 총 3팀 45명을 선발한다.

참여자는 육상지도자와 함께 걸으며 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건강꾸러미도 받을 수 있다.

주요 내용은 공통으로 올바른 걷기 자세를 교육하며, 주차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주차에는 코스 내 운동기구 사용법 및 올바른 자세 맞춤 교육을 하며, 2주차에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맨몸 체조 운동을 알려준다.

또, 3주차에는 소도구(세라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을 하고, 마지막 주차에는 추억놀이(제기차기, 투호, 훌라후프)를 이용한 신체활동으로 마무리한다.

시 관계자는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운동지도자의 지도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특별자치시·도 4곳, "5극만으론 균형발전 불가"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를 비롯한 4개 특별자치시·도가 8일 긴급 회동을 갖고 '3특·행정수도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한목소리를 냈다.김관영 전북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최민호 세종시장, 고용균 제주 부지사는 이날 콘래드서울호텔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를 열고 향후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번 긴급 회동은 최근 국회에서 '행정통합 특별법' 논의가

최민호 시장 "행정통합 속도전, 부작용 클 것"

[뉴스스텝]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이 특정 지역에 예외적 특례를 몰아주는 행정통합 기조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하며, 세종시법 개정과 교부세 정상화, 행정수도 특별법 등의 조속한 제정을 거듭 촉구했다. 최민호 시장은 8일 서울에서 열린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 행정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세종·제주·강원·전북 4개 특별자치시도의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한 뒤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번 행정협의회는

남양주시, 진접읍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 개최…주민 소통·건강 증진의 공간 마련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8일 진접읍 내각리 풍양배드민턴장 개관식을 갖고, 주민들에게 본격 개방했다고 밝혔다.이번 개관식은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한 자리로, 주광덕 시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지역사회 단체 및 주민들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풍양배드민턴장은 총 5면의 배드민턴 코트를 갖춘 체육시설이다. 사무실과 화장실, 샤워실, 창고 등 편의시설을 함께 조성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