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전통발효 가족체험교실 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3 15:05:09
  • -
  • +
  • 인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뚝딱 고추장'과 이를 활용한 떡꼬치 만들어
▲ 서대문구 ‘전통발효 가족체험교실’ 포스터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9~11월 중 북아현동 공동체 마을밥상에서 ‘전통발효 가족체험교실’을 7회 운영한다.

초등학교 1∼4학년 어린이 1명과 보호자 1명이 2인 1조로 함께 참여해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뚝딱 고추장’과 이를 활용한 떡꼬치를 만든다.

매회 10가족 2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자는 이달 14∼18일 서대문구 홈페이지(종합민원→통합신청)에서 1∼7차 중 하루를 선택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가족당 3천 원이다.

구는 맞벌이 부부 등의 참여 편의를 위해 7회 모두 토요일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전통 발효 식품에 대해 가깝고 친근하고 느끼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