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디지털대전환 시대 주도할 여성인재 개발 교육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4 15:10:19
  • -
  • +
  • 인쇄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챗 GPT 등 전문과정 무료 강좌
▲ 성북구, 디지털대전환 시대 주도할 여성인재 개발 교육 운영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이달 12일부터 16일까지 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강화 강좌 ‘디지털 트랜드 따라잡기’를 진행한다.

강좌는 총 20시간의 디지털 전문교육으로, 2023년 성북구 여성단체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여성중앙회가 운영한다. 취업 및 이직을 꿈꾸는 여성을 위한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데이터 관리, 구글캘린더, 챗 GPT 등 전문교육으로 구성돼있으며, 교육 후에는 전문직업상담사의 취업 상담 및 진로 설계도 지원한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단법인 여성중앙회는 1953년 창립하여 여성 일자리창출과 권익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디지털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자 13명을 사전 인터뷰를 통해 선발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디지털전환시대에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여 우리 여성들이 변화하는 노동시장과 산업현장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인재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역량 있는 여성단체를 적극 발굴하여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성북구는 한편 지난해 9월 성북여성취업교육센터를 개관했다. 센터에서는 여성의 경제활동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민·관 협력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구미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 복지정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회의에는 대표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주요 현안을 심의했다.이번 회의는 △신규 및 재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갈 민간위원장 선출 △복지분야 주요성과 및 향후 추진계획 보고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6년 연

광주광역시민·농민 1000여명, 농업인의날 한마당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농업인의 날’(11월11일)을 맞아 9일 시청 야외음악당에서 농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제30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농업에서 미래를! 농민에게 희망을!’을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농업인단체연합회가 주관했다. 강기정 시장을 비롯해 농업인·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해 화합의 장을 이뤘다.행사는 풍물놀이·난타 공연과 농업 유공자 표창 수여, 농업인

울진군 ‘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 성황리 폐막

[뉴스스텝] 동해안의 어업전진기지 울진군 죽변항이 수산물과 공동체 그리고 문화가 어우러진 특별한 축제로 환하게 빛났다. 지난 11월 7일부터 3일간 열린‘2025 죽변항 수산물축제’현장에는 약 6만 명의 방문객이 몰려들며 항구 전체가 유례없는 활기로 가득 찼다. 올해 축제는‘가자, 죽변항! 먹자, 수산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이 현장에서 즉석으로 경매로 거래되고, 맨손 활어잡기·물회 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