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다이나믹 K 심포니 시리즈 2 – 베토벤 교향곡 제3번 ‘영웅’'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5:15:07
  • -
  • +
  • 인쇄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 김선욱이 조명하는 베토벤”
▲ 포스터

[뉴스스텝] 고양문화재단은 국내 대표 클래식 전용 콘서트홀 아람음악당의 2024년 두번째 시리즈 무대로 '아람누리 다이나믹 K 심포니 시리즈 Ⅱ - 베토벤 교향곡 제3번 ‘영웅’'을 오는 3월 16일(토) 오후 5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세계에서 인정받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신임 예술감독 김선욱의 지휘로 바그너 오페라 ‘로엔그린’1막 전주곡, 리스트 피아노 협주곡 2번, 베토벤 교향곡 3번 ‘영웅’을 연주한다.

김선욱 지휘자는 이번공연은 “‘존경’의 뜻을 담아 구성했다”며 “서양음악사에서 베토벤의 등장 이후 그 어떤 누구도 그를 의식하지 않을 수 없는데, 작곡가 리스트와 바그너 모두 베토벤을 영웅처럼 존경했다“라고 배경을 밝혔다.

이어 “이번 공연에서 연주되는 피아노 협주곡 제2번을 비롯해 교향시, 피아노 소나타 등 리스트는 베토벤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고, 그것을 자신의 방식으로 표현했는데, 바그너 역시 베토벤의 관현악 작품을 공부하며 음악극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시대의 흐름을 역순으로 배치해 베토벤으로 귀결되도록 구성했다“라고 말했다.

리스트 피아노 협주곡 2번은 우크라이나 출신의 피아니스트 바딤 콜로덴코가 협연한다. 바딤 콜로덴코는 2013년 14회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2022년 임윤찬이 16회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우승할 당시 폐막식에서 우크라이나 국가를 연주하며 축하 연주를 하기도 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리카르도 무티, 핀커스 주커만 등 세계 유명 연주자들과도 지속적으로 호흡을 맞추고, 얍 판 츠베덴, 니콜라이 즈나이더, 리오 샴바달 등 세계적인 지휘자들이 객원 지휘한 바 있다. 슐로모 민츠, 빌데 프랑, 케이트 로열, 엘사 드레이지, 마리아나 피졸라토 등 세계 최정상 연주자들과 협연해왔으며 2015 한국 오케스트라 최초로 세계적인 음반 레이블인 데카(DECCA)에서 말러 교향곡 5번 음악을 발매했다.

전체연주시간이 약 20분 남짓의 단악장이지만 크게 여섯 부분으로 나뉘며 16번의 템포 변화가 나타날 정도로 변화무쌍하다. 넓은 음역으로 펼쳐지는 화성과 옥타브 진행 등 웬만한 비르투오소가 아니면 제대로 소화하기 어려운 난곡이다.

'아람누리 다이나믹 K 심포니 시리즈'는 한국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들의 인기 레퍼토리를 엄선하여월드 클래스 지휘자, 스타 협연자의 연주로 구성한 시리즈 공연이다. 이번 공연 이후 5월에는 다시 다비트 라일란트가 지휘하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와 피아니스트 박재홍의 무대가 계속 이어진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R석 6만원, S석 4만원으로 고양문화재단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