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자원봉사센터, SK하이이엔지 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 문화탐방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5:15:10
  • -
  • +
  • 인쇄
▲ 이천시자원봉사센터, SK하이이엔지 지원사업 지역아동센터 문화탐방 실시

[뉴스스텝]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9월 7일과 9일 전북 전주로 SK하이이엔지가 지원하는 ‘2023년 아동·청소년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문화탐방은 SK하이이엔지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지정 기탁한 지원금 4천9백만 원으로 추진됐으며 관내 지역아동센터의 아동과 청소년 330여 명이 참여했다.

문화탐방에 나선 아이들은 경기전과 한옥마을, 전동성당 등을 탐방하며 다양한 문화를 즐기고 체험했으며 이후 전주를 대표하는 음식인 비빔밥과 떡갈비도 먹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문화탐방을 지원한 SK하이이엔지의 이돈영 수석은“아이들이 즐거워하니 더불어 좋았다”며“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천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김귀한 회장은 “오랜만에 버스를 타고 여행하는 기분으로 야외로 나와 신나게 즐기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더없이 행복했고 우리 아이들에게 문화체험 활동의 기회를 주신 SK하이이엔지와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SK하이이엔지는 2016년부터 지금까지 이천시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7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의 후원금도 기업과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들이 모아져 모금된 금액을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천시자원봉사센터는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봉사활동 주제를 선정하여 지역공동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에는‘투명페트병 모으기 캠페인’도 진행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