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동구동, 취약계층에 짜장면 식사 대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4 15:15:12
  • -
  • +
  • 인쇄
한스봉사회 식사 제공, 구리농수산물공사 식자재 후원, 구리시민마트 장소 제공 후원
▲ 구리시 동구동, 취약계층에 짜장면 식사 대접

[뉴스스텝] 구리시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3일 구리시민마트 구내식당 3층에서 관내 취약계층 독거어르신과 장애인 등 200명을 위해 짜장면 식사를 정성스럽게 대접했다.

이날 행사는 한스봉사회에서 음식 조리 및 식사제공을, 구리농수산물공사에서 식자재 후원을, 구리시민마트(구 엘마트)에서 장소 협조를 통해 진행됐다.

짜장면 식사를 마친 한 어르신은 “매번 홀로 식사를 하여 외로웠는데, 오랜만에 맛있는 식사를 대접받은 것 같아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경용 한스봉사회 정책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식사하시면서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진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은 “좋은 일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큰 보람과 행복을 느끼고,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관내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위해 십시일반 각 기업과 단체에서 소중한 손길을 모아 귀한 식사대접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구리시 또한 온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스봉사회(정책위원장 이경용)는 동구동 후원연계 사업 '동구야 토닥토닥'에 참여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