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수성구청년축제 9.16 대첩’ 성황리에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5:10:32
  • -
  • +
  • 인쇄
▲ 지난 16일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개최한 ‘제5회 수성구청년축제 9.16 대첩’ 행사에서 대학별 축제 추진단 대표와 이인선 국회의원, 김대권 수성구청장 등 내빈이 함께 수성구 청년들의 미래를 밝혀준다는 의미를 담은 풍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지난 16일 청년의 날을 기념해 수성못 상화동산에서 열린 ‘제5회 수성구청년축제 9.16 대첩’을 청년들의 큰 호응과 함께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이인선 국회의원, 전영태 수성구의회 의장, 수성구 구의원, 수성구 청년행복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해 청년의 날을 함께 기념했다. 김대권 구청장은 각 대학교 부스를 직접 방문해 참석한 청년들을 격려했다.

대학별 축제 추진단 대표와 내빈이 함께 수성구 청년들의 미래를 밝혀준다는 의미를 담은 풍선 기둥을 쌓아 올리는 퍼포먼스를 개막행사로 진행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

대구·경북 지역의 5개 대학(경북대, 경일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영남대)과 일반 청년들로 구성된 청년연합팀이 함께 참여한 이번 축제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로 일부 프로그램을 변경해 진행했지만, 폭우도 축제를 위한 청년들의 열정을 막지 못했다.

‘우리 학교를 수성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지상전(블록쟁탈전, 학교별대표경기), 비트전(팀별 동아리 경연), 초청공연(가수공연 및 DJ파티), 청년 단체·유관기관 홍보부스 운영 등 청년 친화적인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비트전에서는 학교별 동아리들이 출전하여 한껏 기량을 뽐냈다. 경북대학교의 ‘그랜드챕스(밴드)’, ‘터프시커리(댄스)’, ‘POW(힙합)’와 경일대학교의 ‘Luckies(밴드)’, ‘STORY(댄스)’ 그리고 영남대학교의 ‘블루웨이브(밴드)’, ‘천마응원단’과 대구한의대학교의 ‘zenith(밴드)’, 대구대학교의 ‘비호응원단’이 함께 했다. 청년연합팀에서도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년 예술인들이 출전해 무대를 빛냈다.

그 외 즐길거리로 수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낯낯이 초상화 체험’과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민화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운영했다.

마무리로 축제에 참여한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지역 주민들까지 화합하여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무대가 마련됐다. 초청 가수 ‘경서예지’가 수성구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고, DJ로빈이 무대를 채워 청년과 지역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대권 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지역 내에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청년들이 연합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청년 친화형 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