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교육지원청, 중학교 수업성장 종합 지원을 통해 더 나은 수업으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15:00:16
  • -
  • +
  • 인쇄
“춘천 다시, 수업애(愛) 빠지다”
▲ 춘천교육지원청, 중학교 수업성장 종합 지원을 통해 더 나은 수업으로!

[뉴스스텝] 춘천교육지원청은 6월부터 중학교 교과별 수업 역량 신장 및 2학기 자유학기제 수업 준비 등을 위한 ‘춘천시 중학교 수업성장 종합지원 계획’을 시행하고 다양한 수업 내실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사들의 자발적인 신청을 통한 수업 공개 및 수업 평가 사례 나눔을 위해 ‘중학교 교과별 교사 배움 소통 주간’이 6월 19일부터 6월 27일까지 12개 교과별로 각각 이루어진다. 춘천 관내 동교과 선생님과의 만남 및 네트워크를 희망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향후 2학기 2회~4회차 소통의 날 운영을 통해 지속적 수업·평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춘천 관내 중등 교감을 대상으로 교내 수업 장학 및 동료 장학 지원을 위한 수업 코칭 역량 강화 ‘우리 교감선생님이 수업 고수’ 연수를 6월 11일, 7월 7일, 7월 17일 3회차에 걸쳐 운영한다. 수업 코칭과 수업 나눔 방법 연수, 수업 컨설팅 실제 연습을 통해 교내 교사들의 수업 지원 방안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춘천 저경력 교사 멘토교사와 함께하는 수업코칭’을 통해 중학교 신규 및 5년 미만 저경력 교사 수업을 지원한다. △신청 교사의 수업 공개 1회 △매칭된 수업 멘토의 수업 참관 후 맞춤형 피드백 수업 방법 △평가 계획 및 실행을 통해 수업 중 학생과의 소통 등 수업 장면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고민을 수업 멘토 선생님과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이와 함께 관내 중학교 수업협의체 수업 개선 도서구입 지원 ‘춘천수업 톡톡(TalkTalk)’, 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 수업 나눔 ‘꿈끼 쑥쑥 자유학기제 진로수업’, 2학기 수업나눔 한마당 ‘춘천, 수업애(愛) 물들다’ 등을 통해 춘천시 중학교 수업 개선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허남호 교육장은 “변화와 불확실성의 시기에 학생이 수업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며,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길러 줄 수 있는 ‘깊이 있는 수업’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수업 개선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기초·기본 학력을 튼튼히 다질 수 있는 춘천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전기차 충전시설 신고제도 도입 및 화재 등 사고 대비 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시행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전기안전관리법' 개정에 따라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 및 변경 시 관할 시·도지사에게 신고하도록 하는 ‘전기차 충전시설 신고제도’를 지난 11월 28일부터 본격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전기차 보급 확대로 충전시설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설치 단계부터 충전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화재·감전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사고 발생 시

영월군, 2026년 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 신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여성농업인의 생활 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6년 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을 10개소에 4천2백만 원 지원하여 운영한다.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은 영농에 바쁜 여성농업인들에게 농한기나 저녁 시간 등 틈새 시간을 이용해 마을별, 단체별 등 소그룹으로 건강, 문화, 취미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생활의 기회가 적은 여성농업인들의 문화적 소

강원특별자치도, 신규 보증씨수소 선발로 한우 개량 견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축산기술연구소는 2025년 하반기 가축개량협의회 한우분과 심의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삼척, 홍천, 영월의 육종농가에서 생산된 KPN1723, KPN1714, KPN1739가 보증씨수소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보증씨수소는 국가단위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를 바탕으로 성장형질과 도체·육질형질 전반에서 우수한 능력이 확인된 개체로, 도내 육종농가의 계획교배와 체계적인 당대·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