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기획재정부 단계 '국가예산 확보'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4 15:00:21
  • -
  • +
  • 인쇄
14일, 최재용 부시장 기획재정부 방문…정부예산안 심의 선제 대응
▲ 익산시 기획재정부 단계 국가예산 확보_나서(사진 왼쪽 최재용 부시장, 오른쪽 임대한 안전예산과장)

[뉴스스텝] 익산시가 내년도 국가예산 최대 확보를 위해 선제적 대응 활동에 나섰다.

최재용 익산시 부시장은 14일 기획재정부 예산실을 방문해 주요 사업 예산과장을 만나 현안사업이 정부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방문은 정부 2회 추가경정예산이 마무리되고, 내년도 예산안 심의가 본격화함에 따라 선제적으로 이루어졌다.

최 부시장은 임대한 안전예산과장을 만나 자연재해 예방을 위한 △평화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연동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대조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와리 2지구 급경사지 정비사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김정애 산업중소벤처예산과장에게는 소상공인과 기업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연수원 건립 사업 추진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박환조 기후환경예산과장과 면담에서는 환경 보호를 위한 △왕궁 자연환경복원사업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우분연료화) 설치 △산업단지 완충저류시설 설치사업 △북부1처리분구 하수관로 정비공사의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정성원 문화예산과장을 만난 자리에서는 문화유산 보존과 정비를 위한 △익산 고도보존 육성사업 △백제왕궁 인접국도(1호선) 선형 개선 사업 △백제왕궁 금마저 역사문화공간 조성 △미륵사 정보센터 건립사업의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박현창 농림해양예산과장과 면담에서는 식품산업과 농생명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식품산업클러스터 근로자 기숙사 건립 △농생명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건립 △동물용의약품 임상시험센터 구축 △석재산업 지원센터 건립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김완수 타당성심사과장에게는 공공의료 강화를 위한 '전북권 산재전문병원 건립 사업'과 자원환경 복원을 위한 '왕궁 자연환경복원사업'을 설명하고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다.

마지막으로 최용호 국토교통예산과장을 만나 철도 이용객 편의 증대와 안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KTX 익산역 확장 및 선상주차장 조성 △익산 교통안전체험 교육센터 건립사업을 적극 건의했다.

시는 앞으로도 세종사무소를 중심으로 정치권 및 전북특별자치도와 공조체계를 유지하고, 정부의 예산 편성 흐름에 맞춰 기재부 예산 심의 과정이 끝날 때까지 긴밀한 대응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최재용 부시장은 "국가예산은 우리 시 미래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자원"이라며 "8월 말까지 이어질 기재부 심의 동향을 예의주시하며 주요 현안 사업들이 정부예산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총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