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2024년 제주청년센터 청년 재능나눔 프로젝트 : 청년교생'오리엔테이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2 14:55:06
  • -
  • +
  • 인쇄
8월 3일(토) 오리엔테이션 진행
▲ 2024년 제주청년센터 청년 재능나눔 프로젝트 청년교생 이미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가 2024년 8월 3일 토요일 제주청년센터 5층 오픈라운지에서'2024년 제주청년센터 재능나눔 프로젝트 : 청년교생' 사업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한다.

'청년교생'사업은 강의 경험이 적거나 없는 청년들이 직접 강의 커리큘럼을 만들고 운영(강의)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주청년센터 강사 양성 프로그램이다.

올해'청년교생'은 성료한 2023년 청년교생 프로그램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도 모집 규모를 확대하여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작년 8명에서 10명으로 확대 선발했다.

'청년교생'참여자들은 오는 2024년 8월 3일 토요일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선발된 10인의 강의 콘텐츠 및 자기소개를 진행하며 네트워킹 시간을 갖는다.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 2일 토요일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올해 청년교생의 강의 콘텐츠는 청년들의 니즈에 발맞춰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된다.

△퍼포먼스 마케팅 △창업가이드 △디지털드로잉포스터제작 △채소꽃다발 제작 △체형교정 △금속공예 △원예힐링및 반려식물 △수제청 제작 △프레젠테이션 강의를 제주청년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된 10명의 참여자에게는 △강의 시연 및 전문가의 피드백 △최대 3회 차의 강의 운영 경험 기회 △최대 27만 원의 강사료 △강의 운영비 △활동 수료 시 활동 증명서를 지급한다.

아울러 강의 운영에 필요한 스피치 기술 등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수강생 모집 및 홍보를 지원한다.

또한, 선발된 청년교생을 주축으로 다음 해 참여자의 멘토가 되는 등 청년들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지식 공유와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